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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회사소개윤리경영
 

고충사항 접수

고충 접수 시 유의사항

  • 고충 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충 사항에 대해 사실에 근거한 내용을 가급적 6하원칙에 따라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라며, 조사에 증거가 될 수 있는 관련 자료(사진, 녹취, 메시지 등)를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실관계 확인 및 처리결과 통보를 위해 가급적 실명으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자의 신분과 접수내용 및 증거는 접수자의 의사에 반하여 공개되지 않으며 철저하게 비밀이 유지됩니다.

고충 유형

  • 1. 직장 내 괴롭힘 및 성희롱 관련 고충
  • 2. 근로 조건 및 처우 관련 고충
  • 3. 조직 문화 및 인간 관례 관련 고충
  • 4. 개인적인 어려움 관련 고충
  • 5. 기타 고충 (근무환경, 시설, 복지제도 등)

접수 절차

  • 접수하기 → 접수완료 → 관련부서확인 → 처리완료
    (고충처리는 내용이나 확인절차에 따라 조치 일정이 다르며, 고충 성격에 따라 관련 부서로 이관하여 조치할 수도 있습니다.)

고충 접수자 보호

  • 고충 접수자에 대한 비밀 및 신분을 보장하며 진술, 제보 및 자료제출 등의 이유로 거래관계 또는 소속부서로부터 불이익이나 차별에 대해 보호합니다.
  • ※ 담당부서 : 전략기획팀
  • ※ 대동기어(주) 임직원(계약직 포함)이 접수 가능합니다.

아래 고충 접수 예시 사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시1)
  1. 접수자 : 김고충(전화번호: 010-5757-1234)
  2. 대상자 : 소속부서 김팀장
  3. 본인(김고충)은 팀장으로부터 업무와 관련 없는 사적인 심부름을 지속적으로 강요받고, 공개적인 자리에서 모욕적인 발언을 들어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본인(김고충)은 회사 고충처리 시스템에 팀장의 행위를 구체적인 상황과 함께 접수했습니다.
(예시2)
  1. 접수자 : 김우울(전화번호: 010-6565-1234)
  2. 대상자 : 소속부서 김팀장
  3. 본인(김우울)은 최근 진행된 인사고과 결과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객관적인 기준 없이 주관적인 평가가 이루어졌다고 판단한 본인(김우울)은 인사고과 결과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재심의를 요청하는 고충을 접수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신고내용 확인 및 신고결과 회신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4. 제보자는 개인정보의 제공을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거부 할 경우 내부신고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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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 결과 확인을 위해서는 비밀번호와 내용 작성 완료 후 발급되는 접수번호가 필요하오니 기록해 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