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충사항 접수
고충 접수 시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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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 사항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충 사항에 대해 사실에 근거한 내용을 가급적 6하원칙에 따라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라며, 조사에 증거가 될 수 있는 관련 자료(사진, 녹취, 메시지 등)를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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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관계 확인 및 처리결과 통보를 위해 가급적 실명으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자의 신분과 접수내용 및 증거는 접수자의 의사에 반하여 공개되지 않으며 철저하게 비밀이 유지됩니다.
고충 유형
- 1. 직장 내 괴롭힘 및 성희롱 관련 고충
- 2. 근로 조건 및 처우 관련 고충
- 3. 조직 문화 및 인간 관례 관련 고충
- 4. 개인적인 어려움 관련 고충
- 5. 기타 고충 (근무환경, 시설, 복지제도 등)
접수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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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하기 → 접수완료 → 관련부서확인 → 처리완료
(고충처리는 내용이나 확인절차에 따라 조치 일정이 다르며, 고충 성격에 따라 관련 부서로 이관하여 조치할 수도 있습니다.)
고충 접수자 보호
- 고충 접수자에 대한 비밀 및 신분을 보장하며 진술, 제보 및 자료제출 등의 이유로 거래관계 또는 소속부서로부터 불이익이나 차별에 대해 보호합니다.
- ※ 담당부서 : 전략기획팀
- ※ 대동기어(주) 임직원(계약직 포함)이 접수 가능합니다.
아래 고충 접수 예시 사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시1)
- 접수자 : 김고충(전화번호: 010-5757-1234)
- 대상자 : 소속부서 김팀장
- 본인(김고충)은 팀장으로부터 업무와 관련 없는 사적인 심부름을 지속적으로 강요받고, 공개적인 자리에서 모욕적인 발언을 들어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본인(김고충)은 회사 고충처리 시스템에 팀장의 행위를 구체적인 상황과 함께 접수했습니다.
(예시2)
- 접수자 : 김우울(전화번호: 010-6565-1234)
- 대상자 : 소속부서 김팀장
- 본인(김우울)은 최근 진행된 인사고과 결과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객관적인 기준 없이 주관적인 평가가 이루어졌다고 판단한 본인(김우울)은 인사고과 결과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재심의를 요청하는 고충을 접수했습니다.